컨설팅 서비스


RTIMS


Real-Time Interface Monitoring System

RTIMS(Real-Time Interface Monitoring System)는 EAI 분야에서 20여년간 축적된 경험 및 기술력을 적용하여, 비즈니스 관점의 상위 수준인 인터페이스 실시간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으로 모니터링 대쉬보드 제공(역할 별 개인화된 화면 및 정보), 트랜잭션 현황, 인터페이스 현황, 성능, 시스템 리소스에 관한 통계/추이/패턴 등에 관한 정보를 다양한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뷰를 제공하며, 이는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 인지, 감지를 위한 편의와 신속성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RTIMS의 필요성

EAI 솔루션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모니터링 기능은 기술적 이해가 없는 일반 업무 담당자는 접근이 어려우며, 대부분은 EAI 운영자를 통해서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계 정보를 제공받거나, 인터페이스에 관한 정상 여부 등을 공유 받습니다. 


RTIMS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업무 관점의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하며, 편의성을 기반으로 하여 시스템과 인터페이스에 대한 직관적인 상황 파악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전사 인터페이스 운영 관리의 효율성과 장애 및 이슈 대응 체계 확보를 위해 EAI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외에도 별도의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RTIMS 도입 전후 비교]


구분
EAI 솔루션 내장 모니터링
RTIMS 모니터링
주요 특징
기술적 관점의 Log 모니터링 기능 제공
(메시지/연결 상태/성능/리소스 등)
업무 관점의 분류 모니터링 제공
(대시보드/메시지/연결 상태/성능/리소스 등)
기능적 특징
사용자
EAI 사용자EAI 운영자, APP 담당자, 업무 담당자
검색
솔루션 內 네이밍 규칙에 따라 검색사용자 관점의 다양한 검색 조건
이력 보관
통상적으로 1주일 이내
관리 정책에 따라 정욕 가능
운영 및 관리
장애 대응
운영 담당자 감지 후,정보 확산 대응
(EAI 담당자에게만 제한된 감지 정보 제공)
장애/이슈 先 감지 및 업무/시스템/역할 별 오류 통보
관리 효율성
인터페이스 Log에 대한 관리
인터페이스 항목, 담당자, Log에 대한 통합 관리
제공 정보
모니터링 Raw 데이터 제공
다양하게 가공된 통계 및 집계 정보
(사용자별 대시보드/기술적 정보/추이 분석)

 RTIMS 주요 특징

RTIMS는 전사적 인터페이스 관리도구로써 전사 차원 인터페이스 관리 기준을 제시하고 다양한 종류의 연계 솔루션에 대한 용이한 통합 모니터링 관리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니터링 기능으로는 모니터링 대쉬보드를 통한 전체적인 상황 인지, 장애 발생 시 조기 대응 체계 구축, HTML5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모바일 접속으로 업무를 수행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통합솔루션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술적이고 복잡한 UI 대신,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을 제공하며, 로그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그래픽컬한 화면으로 제공합니다. 


해당 솔루션은 EAI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실제 현장에서의 운영 Know-how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입니다.

EAI 솔루션 최적화 


- EAI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EAI 솔루션(SAP PO/PI, webMethods, IBM Sterling)에 맞춰 최적화된 모니터링 제공

■ 확장성 있는 모니터링


- 통합 모니터링을 위한 EAI/B2B/ETL 등 다양한 관련 솔루션의 특성을 반영한 확장성 제공

■ Lightweight / Mobile Access


- Lightweight 컴포넌트 기반의 모듈화된 아키텍처는 고객의 SMS, Groupware 연계 등의 요구 사항에 쉽게 대응 가능

- HTML5 기반의 UI를 제공하여, Mobile에서 직접 접근 가능

 RTIMS 주요 기능

운영

Dashboard

관리

■ 전사 레벨의 인터페이스 현황 요약

■ 관리자와 현업 업무 사용자용 별도의 대시보드 제공


Technical Monitoring

■ CPU/Memory/DB Table space/File System 등 자원 사용에 관한 모니터링

■  메시지 및 에러 모니터링

■  채널, Queue, Java Messaging System 모니터링

■  Java Heap, Thread, Session 등 주요 Java Stack 상태 모니터링


Business Monitoring

■ 관리자 및 현업 업무 담당자도 즉각적인 장애 상황 인지

■ 그룹별/인터페이스 별 모니터링 및 통계 분석

Analysis

■ 인터페이스 별 트랜잭션 볼륨 추이 분석

■ 인터페이스 별 에러 분석 및 처리 성능 추이 분석

통제

Alert

■ Rule-based 사용자 경보 시스템

■ 중복 에러 메시지 필터링 기능 및 사용자 별 전송규칙 설정 기능

기타

■ 역할 기반 접근 권한 제어


■ 회사별, 멀티 인스턴스 통합 관리 및 모니터링 지원


■ HTML5 기반으로 Mobile 접근 가능

 RTIMS 장점

■ 인터페이스 거버넌스

- 인터페이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등록, 운영, 삭제)

- 인터페이스 속성 관리 (소스/타겟 시스템, 주기, 볼륨, 유형 등)

- 인터페이스 명세서 관리 지원

■ 통합 모니터링

- 대시보드를 통하여 전체적인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 상황 인지

- 업무 담당자별 인터페이스 관리를 통한 효율적 모니터링 지원

- HTML5 기반으로 사업장에서는 물론 원격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


■ 장애 경보 조기 대응 지원

- 에러 발생 위치와 에러 수준에 따라 알림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Rule-Base 알림 시스템

- 담당 시스템 별 필터링, 중복 메시지 필터링 기능으로 불필요한 경보 차단

- 자체 화면 외에도 SMS, E-mail 경보 기능을 제공하며 그룹웨어와 연동 가능

■ 인터페이스 집계 편의성 제공

- 인터페이스 수행 단계별 데이터 수행 시간 등 상세 정보 조회 가능

- 기간/조직/모듈별 수행 인터페이스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제공

■ EAI 시스템 영향 없이, 설치/설정의 용이함

- 인터페이스 Log를 추출하기 위한 별도의 Code 수정이 필요 없음

- 기간/조직/모듈별 수행 인터페이스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제공

컨설팅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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