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서비스 EAI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란 기업 내부의 다양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이들 간의 관계와 업무 프로세스의 근간을 이루는 트랜잭션 네트워크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컨설팅 서비스 EAI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란 기업 내부의 다양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이들 간의 관계와 업무 프로세스의 근간을 이루는 트랜잭션 네트워크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의 정보화 아키텍처는 필연적으로 다양한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들이(ERP, CRM, SCM, PLM, MES, WMS 등)

기업의 공급망에 관여하고, 직원 정보를 관리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담당합니다.


그러나 기업이 운영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각각의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들이

유기적으로 동작해야 하고,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아야 합니다.

EAI의 필요성

오늘날 기업들은 디지털 환경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통합에 대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며, 통합 대상의 범위는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On-Premise to On-Premise, On-Premise to Cloud, Cloud to Cloud, B2B, 사용자 to On-Premise/Cloud 등

디지털화,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애널리틱스 등 혁신적인 IT 기술 등장과 이를 활용한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속한 통합 요구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E-Business 환경에서 요구되는 신속한 비즈니스 처리와 인수합병, 구조조정 및 분사 등 기업의 빠른 변화, 새로운 기술 도입으로 인한 시스템 증설 및 애플리케이션 확장

또는 업그레이드, 세계화에 따른 24시간 운영체제 구축의 필요성 등 급격한 경영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 내부/외부 정보의 통합 솔루션인 EAI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의 복잡하고 다양한 기업 환경에서는 모든 통합 유형 및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통합 전략이 필요합니다.

EAI가 필요한 4가지 이유

01


기업 내 시스템 연계 및

관리 비용 증가

02


분산된 정보 자원

활용의 어려움

03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한

기민한 대응 요구

04


기업 내 시스템의 효과적인 통합을 통한 민첩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

EAI 아키텍처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란 기업 내부의 다양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이들 간의 관계와 업무 프로세스의 근간을 이루는 트랜잭션 네트워크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의 정보화 아키텍처는 필연적으로 다양한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들이(ERP, CRM, SCM, PLM, MES, WMS 등)

기업의 공급망에 관여하고, 직원 정보를 관리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담당합니다.


그러나 기업이 운영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각각의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들이 유기적으로 동작해야 하고,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아야 합니다.

EAI 아키텍처 소개

01


Messaging Middleware


EAI 의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달하고 안정성, 성능 등을 보장하는

기반 소프트웨어로서 주로 메시징 미들웨어를 사용

02


Monitoring & Management


전사 시스템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 도구

03


Data Broker


서로 다른 업무 환경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또는 메인 프레임과 같은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는 상호 데이터 포맷의 차이 또는 필요로 하는 데이터 레벨에 따라 변환이 필요하며, 애플리케이션 상호 간에 중개되는 데이터를 자동 변환하여 전달

 

04


Business Workflow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로 시스템/애플리케이션 상호 간에 데이터의 교환과 더불어 각 업무에 대한 흐름을 어떤 시점 또는 어떤 이벤트에 따라서 어디에서 어디로 업무가 진행되어야 하는지를 정의하고 운용할 수 있는 부분

 

05


Adapters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또는 메인 프레임과 같은 이기종 시스템과의 접속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듈로서 해당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사이에 위치하며, 데이터 중개 및 애플리케이션 연동의 인터페이스 담당하며, E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에서는 다양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에 대한 어댑터 솔루션 제공

EAI 기대효과

비용 관점


· SQL 쿼리 기반 PDF, XLS, DOC 등

  60여개 기본 보고서 형식을 제공하며

  사용자 정의 보고서 생성 기능을 지원합니다.

관리 관점


· 운영상 변경 및 이벤트 인지, 문제점 예측, 상태 모니터링 및

  보고서 생성 등 필요한 기능 제공

· 24시간 안정적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이중화 및 확장성 제공

비즈니스 규칙 관점


· 중앙 집중화된 비즈니스 규칙 관리를 통해 오류를 감소시키고,

  일관된 시스템 작동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흐름 보증

· 인터페이스 시 데이터 클렌징 및 표준화를 위한 비즈니스 규칙 적용 창구 단일화

 

표준화 관점


· 불필요한 재개발과 테스트 작업 최소화

· Legacy 시스템과 신규 시스템 또는 데이터베이스 간의 데이터 전달 방식의 표준화 제공

· 표준 어댑터는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간의 통합 달성을 위해 요구되는

  기술적 어려움 제거

EAI 컨설팅/구축 서비스

EAI 컨설팅은 통합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고, 사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 표준화 체계 완성을 통하여 인터페이스 적용 원칙, 구현방식, 개발 네이밍룰, 관리기준 등을 적용하여

개발의 품질과 유지보수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인스피언의 주요 취급 EAI솔루션은 SAP Process Orchestration(SAP PO), SAP Integration Suite(SAP IS),

Confluent, Apache Kafka, IBM Sterling, webMethods 등이 있습니다.

사업 영역
특징
대응 전략
EAI 신규 도입

· 기존 On-Premise 영역의 신규 통합 구축

· SaaS서비스 도입에 따른 신규 시장 확대

 · 사업 확장, 기업 통폐합에 따른 신규 EAI 솔루션 도입

· Cloud/On-Premise, 데이터 성격에 따른 다양한 통합 방안

· 기술 변화에 따른 전문성 확대

· 파트너사로서 상호협력을 통한 영업력 확대

기존 EAI 솔루션 업그레이드

· 연계 대상 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신규 버전 지원 이슈로 

· 업그레이드 니즈 발생

· 업무 확대 및 시스템 리프레쉬 시기 도래

· 기존 영업 채널 관리

· 컨설팅, 구축, 운영까지 시스템화 기반 원스톱 서비스

EAI 솔루션 전황
· 경쟁사 솔루션에서 SAP 통합 솔루션으로의 전환

· 전환구축 경험과 기술력 보유

· 자동화 전환 및 테스트 툴 개발

기존 SAP PO에서 SAP IS로 전환

· SAP사의 통합전략에 따른 SAP PO솔루션 서비스 종료 예정

· SAP IS로 전환 권고

· SAP PO to SAP IS 마이그레이션 방법론 수립, 시스템화

EAI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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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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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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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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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결제 및 에스크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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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확인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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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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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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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부터 적용됩니다.


컨설팅 서비스


EAI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란 기업 내부의 다양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이들 간의 관계와 업무 프로세스의 근간을 이루는 트랜잭션 네트워크를 중앙 집중적으로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의 정보화 아키텍처는 필연적으로 다양한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들이(ERP, CRM, SCM, PLM, MES, WMS 등) 기업의 공급망에 관여하고, 직원 정보를 관리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담당합니다. 

그러나 기업이 운영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각각의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들이 유기적으로 동작해야 하고,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아야 합니다.

EAI 필요성

오늘날 기업들은 디지털 환경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통합에 대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며, 통합 대상의 범위는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On-Premise to On-Premise, On-Premise to Cloud, Cloud to Cloud, B2B, 사용자 to On-Premise/Cloud  등 디지털화,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애널리틱스 등 혁신적인 IT 기술 등장과 이를 활용한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속한 통합 요구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E-Business 환경에서 요구되는 신속한 비즈니스 처리와 인수합병, 구조조정 및 분사 등 기업의 빠른 변화, 새로운 기술 도입으로 인한 시스템 증설 및 애플리케이션 확장 또는 업그레이드, 세계화에 따른 24시간 운영체제 구축의 필요성 등 급격한 경영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 내부/외부 정보의 통합 솔루션인 EAI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의 복잡하고 다양한 기업 환경에서는 모든 통합 유형 및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통합 전략이 필요합니다.

■  기업 내 시스템 연계 및 관리 비용 증가

■  분산된 정보 자원 활용의 어려움

■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한 기민한 대응 요구

■  기업 내 시스템의 효과적인 통합을 통한 민첩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

 EAI 아키텍처

EAI는 기업 내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들의 공통적인 연계 기반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지녀야 할 몇 가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전달하는 메시징 미들웨어(Messaging Middleware), 다양한 연계 대상과 접점 역할을 하는 어댑터(Adapter), 연계 대상이 요구하는 바에 따라 데이터를 가공 변환해 주는 데이터 트랜스포머(Data Transformer),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한 비즈니스 워크플로(Business Workflow), 그리고 데이터의 흐름과 장애를 추적하는 모니터링(Monitoring) 기능입니다.

■  Messaging Middleware : EAI 의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달하고 안정성, 성능 등을 보장하는 기반 소프트웨어로서 주로 메시징 미들웨어를 사용


■  Adapters :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또는 메인 프레임과 같은 이기종 시스템과의 접속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듈로서 해당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사이에 위치하며, 데이터 중개 및 애플리케이션 연동의 인터페이스 담당하며, E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에서는 다양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에 대한 어댑터 솔루션 제공


■  Data Broker : 서로 다른 업무 환경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또는 메인 프레임과 같은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는 상호 데이터 포맷의 차이 또는 필요로 하는 데이터 레벨에 따라 변환이 필요하며, 애플리케이션 상호 간에 중개되는 데이터를 자동 변환하여 전달


■  Business Workflow :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로 시스템/애플리케이션 상호 간에 데이터의 교환과 더불어 각 업무에 대한 흐름을 어떤 시점 또는 어떤 이벤트에 따라서 어디에서 어디로 업무가 진행되어야 하는지를 정의하고 운용할 수 있는 부분


■  Monitoring & Management : 전사 시스템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 도구

EAI 기대효과


비용 관점


■  SQL 쿼리 기반 PDF, XLS, DOC 등 60여개 기본 보고서 형식을 제공하며 

    사용자 정의 보고서 생성 기능을 지원합니다.


표준화 관점


■  불필요한 재개발과 테스트 작업 최소화

■  Legacy 시스템과 신규 시스템 또는 데이터베이스 간의 데이터 전달 방식의 표준화 제공

■  표준 어댑터는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간의 통합 달성을 위해 요구되는 

    기술적 어려움 제거


비즈니스 규칙 관점


■  중앙 집중화된 비즈니스 규칙 관리를 통해 오류를 감소시키고,

    일관된 시스템 작동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흐름 보증

■  인터페이스 시 데이터 클렌징 및 표준화를 위한 비즈니스 규칙 적용 창구 단일화


관리 관점


■  운영상 변경 및 이벤트 인지, 문제점 예측, 상태 모니터링 및 보고서 생성 등 

    필요한 기능 제공

■  24시간 안정적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이중화 및 확장성 제공

▶ EAI 컨설팅/구축 서비스

EAI 컨설팅은 통합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고, 사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 표준화 체계 완성을 통하여 인터페이스 적용 원칙, 구현방식, 개발 네이밍룰, 관리기준 등을 적용하여 개발의 품질과 유지보수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인스피언의 주요 취급 EAI솔루션은 SAP Process Orchestration(SAP PO), SAP Integration Suite(SAP IS), Confluent, Apache Kafka, IBM Sterling, webMethods 등이 있습니다.


사업 영역
특징
대응 전략
EAI 신규 도입

■ 기존 On-Premise 영역의 신규 통합 구축

■ SaaS서비스 도입에 따른 신규 시장 확대

■ 사업 확장, 기업 통폐합에 따른 신규 EAI 솔루션 도입

■ Cloud/On-Premise, 데이터 성격에 따른 다양한 통합 방안

■ 기술 변화에 따른 전문성 확대

■ 파트너사로서 상호협력을 통한 영업력 확대

기존 EAI 솔루션 업그레이드

■ 연계 대상 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신규 버전 지원 이슈로 

■ 업그레이드 니즈 발생

■ 업무 확대 및 시스템 리프레쉬 시기 도래

■ 기존 영업 채널 관리

■ 컨설팅, 구축, 운영까지 시스템화 기반 원스톱 서비스

EAI 솔루션 전황

■ 경쟁사 솔루션에서 SAP 통합 솔루션으로의 전환


■ 전환구축 경험과 기술력 보유

■ 자동화 전환 및 테스트 툴 개발

기존 SAP PO에서 SAP IS로 전환

■ SAP사의 통합전략에 따른 SAP PO솔루션 서비스 종료 예정

■ SAP IS로 전환 권고


■ SAP PO to SAP IS 마이그레이션 방법론 수립, 시스템화


EAI 솔루션(SAP PO, SAP IS, Kafka 등)

SAP PO (Process Orchestration)

SAP IS (SAP Integration Suite)

Conflu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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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예)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아임웹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및 부가, 제휴서비스 제공 및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 발송대행 서비스 등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PG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결제 및 에스크로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택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 배송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고객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상담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확인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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